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강암 설암 이갈이 날카로운 치아 점막자극 발생률
바로 궁금한 것을 말씀드리자면 구강암 설암 (혀의 암)의 원인 중에 구강 내 점막 혀 점막 자극이 원인이라고 하는데 그 만성적인 자극이 날카로운 치아나 보철물 혹은 의치 등등으로 자극을 받으면 암이 생긴다는데 저는 충치는 치료했고 의치도 좀 많고 한데 이갈이가 심한 편이어서 치아 어금니나 여러 치아가 조금 많이 날카롭습니다 근데 이 날카로운 어금니나 치아가 구강 내 점막에나 혀를 계속 자극해 암이 생길 수 있다는군요 확률은 높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치과 내원했을 당시에도 의사 선생님이 제 얘기를 들으시고 맞는 얘기라고 하셔서 더 걱정이 듭니다 이를 다 뽑아서 혀나 구강 내 점막에 자극이 없게 할 수도 없고 날카로운 치아를 다 뽑아도 이갈이 때문에 다시 자극이 갈 텐데 저 같은 경우에는 구강 암이나 설암을 피할 수 없나요? 전문가분들의 소견 듣고 싶습니다


answer Re : 구강 치아 이갈이 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암은 수학공식처럼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강암의 소인이 될 수 있으나 소인이 있다고 전부 구강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마시고 이갈이가 너무 심한경우 구강내과에 방문하여 장치치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