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변에서 이물질이 나옵니다.
소변이 잦아 병원에서 피검사, 소변검사, 전립선 초음파, 잔뇨검사, 피검사, 전립선검사, 요속 검사 등을 시행했지만
특이점이 없다고 판단을 받았습니다.

다만 소변이 잦아 (심한 요의를 느낄 때 소변을 보면 250ml정도 나옵니다.)
과민성 방광과 관련한 약을 처방받고 (옥시부티닌을 3주정도 복용후 지금은 솔리페나신) 복용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소변을 참는 훈련을 하고 많이 참으면 320ml 정도 까진 참지만
일반적으로 심한요의 시 250~300ml 정도 소변을 보는 것 같습니다.

항상 비커에 소변을 보며 소변량 체크를 하는데

최근 며칠 소변에서 흰색 이물질이 가끔 보이기 시작했습니다.색은 흰색, 또는 반투명한 색에
무슨 마치 피부 각질 같이 생긴 게 나와 떠다닙니다. 그 중에 아주 극히 일부에는 피가 묻어 있습니다.
피의 양은 쌀알 한톨의 절반정도 크기로 자세히 봐야 보일 정도긴 하지만 보면 꺼내어 보면 선홍색의
피가 맞습니다.

증상은 요의가 잦게 느껴지는 것 뿐 통증이 있거나 하진 않습니다.
계속 나오는 건 아니고 잦을 땐 일주일에 한 번 그렇지 않을 땐 정말 어쩌다 한 번

이게 뭘까요? 어떤 검사를 시행해봐야 할까요?


answer Re : 소변에서 이물질이 나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비뇨기과에서 소변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소변에서 이물질이 나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집에서 소변을 받을 때  혈액이나 하얀 이물질이 담긴 소변으로 소변검사를 다시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이상이 없다고 나오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