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후두 및 인두근육 문제 질문드립니다
2012년 성대를 무리하게 사용하였는데 제가 힘주는 부위를 잘못주어서 후두 및 인두 지지근육이 끊어지거나 손상된거 같습니다 다음날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삼키는 것을 제마음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조금씩 적응해서 숨도 쉬고 먹기도 하였는데 조금씩 후두가 가라앉으면서 입천장부분이 후두와 같이 아래로 당겨져 통증이있고 목부분이 삼킬때 꽉 수축되지 않고 점점 아래로 쳐져 공허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예전처럼 꼴깍먹지도 못하고 점점 통증이 심해집니다 ct상으로는 문제 없고 신경과 약으로도 치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후두내시경으로도 염증및 특이사항은 발견할수 없었습니다 혹시 후두 내외근 인두근 문제를 진단해주실수 있으신가요? 요즘 너무 괴롭습니다


answer Re : 후두 및 인두근육 문제 질문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죠? 지금은 괴로운 마음을 잘 조절 하시는 것이 더 중요한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아는한 성대를 무리하게 사용하여 근육이 손상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후두 및 인두근육 문제 질문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어려운 문제입니다. 상급병원이나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님 진료를 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