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민성 대장증후군인가요 아님 다른병인가요
한달넘게 설사을 특히 아침에 일정한시간때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장염이라여기고 장염약이랑 수액 영양제를 처방해서 먹고 있었는데 그래도 설사가 안멈춰지는거예요 그래서 다른병원에서 대장 위 내시경을 했는데 위는 역류성식도염이고 대장은 이상이 없다고 나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라고 하던구요
일정한 새벽 4시쯤 배에 가스차면서 물소리 아랫배에서 꾸루꾸룩 소리가 나면서 방귀도 나오고 소변도 나옵니다 그리고 몸에 긴장 불안 초조한 증상이 나오면서 6시이후에 변의느끼면서 변을 봅니다 변은 풀어지는 대변을 봅니다 하루 아침 한번 아님 두번 정도만 봅니다 한달동안 설사증세땜에 제대로 못먹어서 6키로정도 몸무게가 빠졌어요 식욕도 없고해서 밥을 아주 조금 먹습니다 이번 병원에서 신경안정제를 주셨거든요 불안초조한 증세가 새벽 아님 가끔 나타나서 낮잠이나 잠을 푹 못잡니나 담석수술을 10년전에 했고해서 피검사 초음파 복부시티 다 정상이예요
왼쪽 배꼽주변이 뭉쳐있어요 낮에도 배에서 물소리가 자주나요 무슨병일까요 어느병원일까요?


answer Re : 과민성 대장증후군인가요 아님 다른병인가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검사에서 이상이 없으셨으니 과민성 대장증상이 의심됩니다. 설사는 무시하고 맘껏 드셔보셔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찬거 드시지말고 운동하시면서 섬유질 풍부한 채소 섭취를 늘려주세요.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과민성 대장증후군인가요 아님 다른병인가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과민성 장증후군으로 진경제 정장제 신경안정제 및 프리 바이오틱스를 복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