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몸살과 흡사한 증상이 계속 지속됩니다.
20대 여성이며 iga 신증과 고혈압이 있어서 혈압약 복용중입니다.
저번달에 학원을 다니기 시작한 후로 (학원에서 늘 환기없이 에어컨에 장시간 노출됨) 이런 증상이 시작되어 냉방병으로 생각하고 병원에 갔습니다. 병원에서 대증처방해주신 약을 먹어서 한동안 몸이 괜찮았으나, 2주 전부터는 에어컨을 쐬지 않아도 장소나 시간의 구분없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해서 지속되고있습니다.

1.오한(?), 식은땀 : 몸살난 것 처럼 몸이 으슬거리며 아프다. 식은땀이 나기도 하며 더위와 추위가 동시에 느껴진다.
2.근육통 : 근육또는 혈관이 툭툭 튀는듯한 느낌이 불규칙적으로 든다. 손이 저리거나 다리에 시원한 느낌(피가 안통하다가 갑자기 통할때 오는 느낌) 이 나기도 한다.
3.메스꺼움과 설사:구역질나는 메스꺼움이 느껴지거나 설사를 반복해서 한다.
4.두통,호흡곤란 : 가벼운 편두통이 오면서 숨을 쉬기가 조금 힘들어진다.

1~4의 증상이 섞이거나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고 한번 시작되면 3~4시간 정도 아프다가 서서히 나아지고, 발열이나 호흡기 관련 증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병원 진료를 받아야한다면 어느과로 가야할까요?


answer Re : 몸살과 흡사한 증상이 계속 지속됩니다.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증상이 지속되는 것이므로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몸살과 흡사한 증상이 계속 지속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보입니다 내분비 내과 진료 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