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re: 가슴과 머리가 두근거리고 저립니다 정신의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방금전에 가슴과 머리가 두근거린다고 질문을 했던 사람입니다.
우선 정말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약 3년전에 공황장애가 있었다가 약을 먹으며 많이 좋아져서 약은 6개월정도 복용했던게 다이고 그 후에는 공황은 거의 사라졌었는데요. 선생님께서도 제 지금 증상들이 공황때문이라고 생각이되시나요? 제가 지금 느끼는 증상들이 정말 전부 공황때문이라면, 다음주에 정신과에도 방문을 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 솔찍한 제 심정으로써는 제가 예전에 공황이었었을때는 지금과 증상도 정도도 너무 다르고.. 무엇보다 애플워치나 휴대폰으로 24시간 심박수를 보고 있는데. 가끔 안정시에도 심박수가 심하게 130대정도로 몇시간이나 유지가 되고, 오르락내리락하는게 사실 너무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면 가슴이 저리다거나 머리가 저릿한증상등 제가 자주 생기는 증상들이 심장질환이라는 가능성이 높다고하는데 이런걸 보면 점점 더 불안해져서 병원을 찾았는데..
이러한 증상들이 정말로 심장질환이 아니라 정신의 문제일까요?...


answer Re : re: 가슴과 머리가 두근거리고 저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시지요? 휴대폰이나 애플워치로 심박수를 계속 측정하면서 관심을 가지는 행위가 정상적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심장 질환검사 먼저 받아보시고 그 다음에 이상 없으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받아보세요.
증상은 달라도 같은 질환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re: 가슴과 머리가 두근거리고 저립니다 정신의 문제일까요?...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지금은 어떠세요..? ㅜㅜ 어디쪽 문제였을까요..저랑 증상이 조금 비슷해서요.. 맥박이 계속 빨라요 저두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