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불안, 강박증세가 심합니다...
안녕하세요 20대후반 남성입니다. 지금 양극성장애 2형으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양극성장애 증상은 괜찮은데 불안, 강박증세가 심합니다. 지난 8월에 입주민 한분을 폭행한 적이 있어서 폭행으로 경찰조사받고 검찰청까지가서 조사받다가 합의해서 좋게 끝났는데 좋게 끝난 이후에 트라우마때문인지 조금이라도 범죄를 저지른거같으면 교도소 갈 생각부터 하면서 불안증세가 생깁니다. 최근 아르바이트를 구하려고 한 음식점에 입사지원을 3번이나 하다가 사정이 생겨서 못간다고 다 거절하고 그랬는데 괜히 걱정이 되서 인터넷에 변호사분들에게 수십번 상담을 반복하고 합니다. 다 성립 어렵다고 걱정하지 말라는데도 계속 걱정되서 확인하고확인하는 강박증세도 있는데 어떻게 치료해야 되나요?


answer Re : 불안, 강박증세가 심합니다...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불안, 강박증이 심하므로 정신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가까운 정신과 의원이나 병원에 가셔서 심리 검사 후에 적절한 약을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불안이나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하는게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불안, 강박증세가 심합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찰 과 상담을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