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기각도 저하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건장한 20대 남성입니다.다름이 아니라 얼마전 있었던 일로 발기시 각도가 쳐지는 현상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 의사선생님들에게 자문을 구하고자 합니다.음경의 크기에 불만을 느끼고 작년부터 젤크운동과 같은 확대운동을 해왔었습니다.작년 처음 시작시에도 왼쪽 뿌리부근에 통증이 있어 병원을 찾았으나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조금 쉬다가 통증도 좋아져 다시 운동을 하였고 올해 7월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다만 인위적으로 당기는것이다 보니 한번 통증이 생겼었던 왼쪽 뿌리나 오른쪽 뿌리에 가끔 따끔거리는 현상은 있었습니다.그러다가 올해 7월부터 원래는 90도 각도로 약간의 발기가 된 상태에서 앞쪽으로 당겼는데 좀더 강하게 당기고자 90도 이하의 각도에서 발기가 된 상태에서 당기면서 통증을 느꼈고(약간의 뚝 소리도 났었던거 같습니다) 그때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으나 첫 통증을 느낀후 성기가 이완된 상태에서 왼쪽으로 스트레칭을 하다 뿌리부근에서 타는듯한?찌릿한 통증을 심하게 느꼈고(이때도 속에서 약간의 소리가 났던거 같습니다.) 그때부터는 당기는것도 통증이 생겨 현재 확대운동은 2달이 넘게 쉬고 있는 상태입니다.예전에는 각도를 정확히 생각하거나 본적은 없지만 문제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이 일이 생긴후부터는 서있을때 각도가 60도정도로 매우 저하된거 같습니다.그리고 누워있을때는 문제가 없지만 서서 발기를 시키려 하면 금세 약해지기도 하구요..심적으로도 매우 걱정이 되고 불안합니다.다만 발기가 되었을시 길이나 강직도 같은 부분에 있어서는 큰문제는 없는거 같습니다.다만 각도의 저하와 서있을때 금방 발기가 풀려버리는 현상이 너무나도 스트레스를 받습니다.만약 병원에 가게 되면 어떤 검사를 하게 되고 현수인대의 손상이라면 어떤 치료를 해야할까요...수술하는 방법도 있던데 수술과정은 어떻게 되며 수술을 하게 되면 다시는 당기거나 아래로 쳐지는 힘이 가해지면 안되는것일까요?그리고 발기각도와 강직도사이의 관계가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현재도 왼쪽뿌리쪽과 장골과 치골 사이에 통증이 계속 둔하고 묵직하게 있는 상태입니다.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answer Re : 발기각도 저하에 대한 질문
이영진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크게 걱정하지 마십시요.
병원 내원하시면 음경해면체 검사와 발기유발검사를 시행 받으시고 확실한 진단후 정확한 치료 시행해 주실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