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쌍꺼풀이 풀리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약 1년반 전에 쌍꺼풀 수술을 하였습니다.( 눈꺼풀에 구멍내서 하는 방법) 그런데 요 며칠 사진상 오른쪽 눈(점있는 눈)이 아침에 일어날때 기존 쌍꺼풀라인으로 쌍꺼풀이 지는 것이 아닌, 그보다 살짝 위쪽에 졌다가 톡하고 제자리로 내려옵니다. 1분뒤면 괜찮아집니다. 신경써서 그런지 그 이후로 눈뜰때 문제되는 눈의 지방이 접히면서 떠지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짱짱하게 당겨진다는 느낌또한 덜하다고 생각됩니다. 네이버 지식 in에서 의사한분은 한쪽 눈 쌍꺼풀이 약해진것으로 의심된다고 했고 다른 한 분은 문제없어보인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좀 더 자세한 답변 듣고싶어 질문드립니다. 또한 쌍꺼풀의 약해짐은 무조건 쌍꺼풀 풀림을 전제하고있는 것인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쌍꺼풀이 풀리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성하민
성하민 전문의 링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제가 올린 사진상의 상태로 보았을때 풀리는 중인건가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제가 올린 사진상의 상태로 보았을때 풀리는 중인건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성하민입니다.

피부와 안륜근 등의 앞쪽 조직(ant. lamella)을 결막이나 안검판등의 뒤쪽 조직(post. lamella)과
연결 시켜주는 것이 쌍꺼풀 수술의 원리입니다.
매몰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시행하는 경우 얇은 실을 이용하여 앞쪽 조직과 뒤쪽 조직을 묶어주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실의 힘은 떨어지게 되지만 조직끼리의 유착을 통해 쌍꺼풀이 유지되게 됩니다.
그러나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피부가 늘어나거나 눈썹의 하강등으로 인해
쌍꺼풀을 유지하는 앞, 뒤 조직사이의 유착의 힘보다 더 강한 힘을 가진 부위가 생기면
그 부위에 기존의 쌍꺼풀이 아닌 다른 부위에 새로운 쌍꺼풀이 형성 되기도 합니다.

쌍꺼풀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지만
현재와 같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풀리는 것이 신경 쓰인다면 다시 매몰법으로 힘을 좀 보강해주면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쌍꺼풀이 풀리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전승배
전승배 전문의 올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전승배 입니다.
사진을 잘 찍어주셨는데요. 비절개로 수술을 하고 나서 유착이 생기고 실이 잘 유지된다고 하더라도 수년이 지나면 약간 느슨해지는 것이 일반적인 경과입니다. 대개의 경우는 느슨해지더라도 라인이 잘 유지 되는 편입니다.
다만 눈이 붓는 등의 특정 상황에 따라 피부나 안와지방이 붓는 등의 변화로 인해 라인이 변할 수 있습니다. 자연쌍꺼풀을 가진 분들도 라인이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시면 자연스러운 생리적 변화 입니다.
다만 눈이 겹쌍꺼풀이 생기는 빈도가 잦고 잘 돌아오지 않는다면 라인을 다시 잡거나 눈매교정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전문가와의 상담 후 추가 처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 분의 경우 사진상 라인이 비교적 잘 유지되는 상태로 재수술이 당장 필요한 상태로 보이지 않습니다.
사진 상의 모습과 실물과는 다를 수 있어 직접 검진 후에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 주시구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