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종아리땡김
증상을 느낀건 올해8월경이에요 첨병원간건8월말에 갔는데 다리경련 발에힘빠짐등 물리치료 약처방받고 호전이 안돼 척추병원 가서진료보는데 누워서 발꺽어보라고 하시고 정상은 아니라고 mri전체 찍어보자해서 찍었는데 목허리 디스크초기라하고 신경주사맞아고 2주후에 오라했는데 안가고 cd만복사해 첨에간병원가서 진료받았는데 디스크라 하기에 애매하다하는데 다리땡김.똑바로다리붙이고쓰는자세시 다리경련.가끔씩 무릎통증도 있는데. 실비가없어서 지금은 그냥집에서 쉬는데도 증상이 개선이 없네요 ㅠㅠ 3개월뒤보험가입할려구요 종아리 땡김이 젤불편한데 왜그런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종아리땡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디스크로 인한 신경 압박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물치료, 물리치료는 꾸준히 받으시고 자세 교정 스트레칭을 같이 하면 더욱 좋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종아리땡김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종아리 땡김 현상은 다리 신경이나 근육이 눌려서 생겼을 가능성도 있고
허리 디스크 때문에 허리의 척추 신경이 눌려서 다리까지 방사적으로 뻗쳐서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정형외과 의원이나 병원에서 물리 치료,도수 치료 받으시고 약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