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 건강해지는 법 + 비타민추천
원래도 스마트폰을 자주보았지만 특히 코로나가 터지고 휴학을 하면서 시력도 안좋은데 불끄고 아침까지 밤새 폰을 만졌어요. 20대 초반이라 젊어서 괜찮겠지 생각했는데 , 1년 넘게 그렇게 생활 하다보니 눈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갑자기 간헐적 외사위가 생기고 비문증이 생겼어요ㅠㅠ!!! 다행히 병원에서 망막에는 이상 없다고 하네요. 이제라도 눈건강을 챙겨보려고 합니다.
1. 스마트폰 대신 최대한 노트북을 이용하는게 나은가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이나 똑같은가요? ㅜㅜ
2. 우안 외사위가 있다하셔서 이제 일상생활에서 걸을때나 무언가를 쳐다볼때 초점을 꽉 주려고 하는데 눈에 힘을주고 보는게 더 안좋다는 글을 봤어요. 눈에 힘을 풀고보면 초점이 덜잡히는 기분이에요. 어떻게 바라보는게 좋은방법인가요?
3. 간헐적외사위는 눈모으는 운동을 하는게 도움이 되나요?
4. 비문증 등 눈에 좋은 비타민은 어떤게 있나요 의사선생님이 오메가3가 좋다하는데 찾아보니 오메가3도 종류가 다양하네요. 알약이 크지않고 개별포장된 비타민 추천부탁드려요ㅠ
5. 그리고 제가 시력이 나쁜데 10년동안 써클렌즈만꼈어요. 코로나때는 집에만있어서 렌즈도 안끼고 안경도 없어서 거의 1년 정도를 대충 안보이는대로 살았어요 그래서 눈도 안보이는데 밤새도록 휴대폰을 가까이 만져서 눈이 안좋아졌나봐요ㅠ 최근 안경을 맞췄는데 안경을 끼면 눈이 더 나빠지진 않겠죠..?성인도 교정이 가능한가요?사진은 제 안경도수입니다. 많이 안좋은 편인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눈 건강해지는 법 + 비타민추천
이민규
이민규 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망막에는 이상이 없다고 들으셨다니 다행이고, 눈 건강에 관심을 가지셔서 또 다행입니다.
1. 비슷한 거리에서 같은 화면을 본다는 가정하에, 스마트폰은 노트북보다 작은 글씨를 보게 되므로 눈이 더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2, 3 외사위나 간헐외사시의 경우 눈모음 운동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원거리로 부터 근거리로 가까이 하면서 눈으로 주시하는 운동을 해주면 눈을 안쪽으로 모으는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곤하거나 졸릴 때처럼 어떤 물체를 주시하지 않고 있을 때에는 눈이 바깥쪽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 간헐외사시 증상입니다. 주시하려고 해도 눈이 모아지지 않고 이중으로 보일 때에는 프리즘 안경이나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증상이 심해지거나 빈도가 잦아지면 가셨던 안과에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비문증은 눈 안에 있는 젤리 같은 유리체가 액화되면서 생기는 증상으로,비문증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나 영양제는 아직 없습니다. 오메가3 는 건조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렌즈 특히 착색렌즈는 눈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되도록 착용시간은 최소한으로 해주시고 집에서는 안경을 끼고 보는 것이 눈건강에는 좋습니다. 안경을 껴서 눈이 나빠지진 않구요, SPH 아래 있는 숫자가 근시 도수이며 -3 ~-6 디옵터 사이의 근시는 중등도 근시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