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드름흉터 질문
안녕하세요
여드름흉터에 대해서 질문을 드릴까합니다
여드름흉터 치료에 엄청 많은 치료 방법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애초에 여드름흉터 치료가 쉽지않기 때문에 그렇겠죠.
피부과에서하는 치료나 한의원에서 하는 치료는 유명한데

성형외과에서 줄기세포지방이식으로 여드름흉터를 치료한다고 하더군요.
수술적 방법이라 피부과나 한의원에서 하는 치료보다 더 효과가 있을까요??

성형외과 수술로 여드름흉터를 치료한다고 할 때
피부과에서 먼저 치료받아보고 안 나아지면 성형외과를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수술을 받아서 큰흉터들 치료하고 피부과나 한의원에서 치료하는게 좋을까요??

전문가의 고견 궁금합니다!


answer Re : 여드름흉터 질문
김상은
김상은 전문의 연세지움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상은입니다.
여드름 흉터 치료는 말씀하신것 처럼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많은 방법이 있다는것은 특정 방법이 독보적이라고 할 수 없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시술명이 같더라도 시술자의 시술방식이나, 환자의 피부에 따라 만족도가 다릅니다. 흉터 타입에 따라 구성하는것이 의사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레이저도 종류가 많아서, 선택적으로 적용하는데, 최근에는 병원마다 복합치료를 많이 합니다.
직접 몇군데 상담을 받아보고, 피부타입에 따라 치료원리 등을 설명들어보고 결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드름흉터 질문
황규광
황규광 전문의 세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황규광입니다.

여드름 흉터 때문에 고민이시군요.
화농성 여드름이 많이 났었던 곳에 패여있는 여드름 흉터는 깊이가 깊거나 얕기도  하며, 넓이가 좁거나 넓은 흉터 등 모양이 다양해서 한가지 치료 방법으로는 다양한  형태의 여드름 흉터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어려운 특성이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자잘한 패인 흉터를 모두 수술할 수는 없기 때문에 재생 치료를 하여  살이 차 오르게 하는게 우선이고 사진이 정확하진 않지만 길게 라인으로 흉터가 있는  부위는 수술로 떼어내는 Scar Revision(흉터 성형술)을 할 수도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피부 성형 전문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패인 흉터에 우선 살이 차오르게 해야하며 3회로 진행됩니다.
치료 후 피부재생 기간이 필요하게 되는데 주로 1, 2단계에서는 흉터 피부 재생을 위한 치료로, 2단계에서 필요시 흉터 써브시전 등 피부재생 정도에 따라 다르며 각 시술 단계 마다 1달반~3달정도 간격이 필요하게 되어 6달정도 여유를 가지고 스케줄을 잡아가며 치료를 합니다.


살이 차오르는 재생을 한 다음에 마지막 3단계에서는 재생이 어느 정도 된 피부에 레이저  박피와 프락*로 마무리하는 시술법이 2000여 증례의 경험과 함께 미국피부과학회지에  게재된 바 있습니다.
피부재생을 시켜서 패인 흉터가 최대로 채워지게 한 다음 레이저 박피와 프락*로 좀 더  매끈해지게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더 상세한 시술 방법은 의료진의 생각이나 경험에 따라 다르다고 볼 수 있구요,
비용과 기간도 다르며 피부상태나 흉터상태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은
방문하셔서 피부성형전문의와 상의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드름 흉터치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드름흉터 질문
홍사혁
홍사혁 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사진 상으로 볼때 심한 여드름 흉터는 아니므로 수술적 치료까지는 요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까운 피부과 또는 성형외과에 가셔서 여드름 흉터 레이저치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드름 흉터에는 워낙 다양한 레이저 치료 방법이 있기 때문에
병원 내원하셔서 상담받고 치료받으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