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가슴통증
부산에 거주중인 만33세 남자입니다.
9개월 넘게 명치 뒤쪽 척추기준으로 왼쪽날개뼈 아래쪽 등이 아픕니다. 그리고 그 라인으로 갈비뼈, 앞쪽 가슴이 아픕니다.
3월달에 mri로 허리,흉추,목 다찍엇는데 디스크도 없다고합니다. 그리고 가슴ct상에도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해서 정형외과 치료만 주2회 4개월째 도수치료 및 충격파치료를 받고 있지만 낫지를 않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에서 주사치료도 2달 넘게 받앗습니다.
아픈 부위는 사진과 같고 저 라인 따라서 앞쪽도 통증이 있습니다.

1. 아침에 종종 일어날때 심장 뛰는거에 맞춰서 심장을 콕콕 찌르듯이 아픕니다.
2. 소화가 잘 안되고 가슴이 답답합니다. 가슴 답답함이 심할때는 왼쪽 팔안쪽, 가슴에 기분 나쁜 통증이 있을때가 있습니다.
3. 들숨을 깊게 쉬면 날개뼈사이 왼쪽 등과 왼쪽 갈비뼈, 왼쪽 앞 가슴이 기분 나쁘게 통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딱히 눌러서 아픈곳은 없습니다.
4. 왼팔을 90도로 들고 뒤로 젖히면 일정 각도 이상 넘어가서부터 뭔가 눌려서인지 등 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5. 등 근육이 쥐가 낫다가 풀리지 않은것 처럼 아프고, 기침할때 위에 말한 부위가 아픕니다.
6. 속트름을 할때 흉부가 올라가면 왼쪽 날개뼈 밑 등쪽과 왼쪽 갈비뼈가 아픕니다.


answer Re : 등,가슴통증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척추 MRI, 흉부 CT상 특별히 문제가 없으셨다면 근육에서 기인하는 통증으로 생각을 해야 하지만 말씀하신 치료에 반응이 없으셨다면 다른 문제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먼저 심장쪽에서 발생하는 연관통이 아닌지 내과 내원하셔서 심전도 검사등의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검사에서 특별히 이상 소견이 없으시다면 강직성 척추염과 같은 염증성척추병증에서 오는 증상은 아닌지 이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