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며칠째 몸살 두통으로 힘듭니다.
화요일에서 수요일로 넘어가는 밤에 자면서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땀을 엄청 흘렸습니다.
그래서 수요일부터 몸살기가 있었습니다.
그날은 타이레놀로 버텼습니다.
다음 날인 목요일은 오한과 두통 등으로 많이 힘들었으나 타이레놀로 버티다가 버티기 힘들어서 저녁에 가족에게 부탁하여 근처 약국에서 약을 사왔습니다. 그 약은 이부프로펜 400mg과 한방+양방?이 섞인 팩에든 음료 같은 약이었고 그것들을 함께 먹었습니다.
금요일인 어제 아침엔 조금 나은 듯 해서 목요일에 받은 약을 더 받아왔으나 두껍게 입고 나갔다왔더니 땀을 많이 흘렸습니다.
또 그 탓인지 목요일처럼 몸이 힘들어졌지만 해당 약들로 버텼습니다.
그리고 오늘 오전에 도저히 안 되겠다싶어서 근처에 이비인후과를 가서 두통이 가장 힘들다고 말하고 첨부된 사진은 약을 받아왔습니다.
병원에서는 열은 없고 목이 약간 붓기는 했지만 영향이 있을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오전에 주사도 맞고 처방 받은 약도 먹고 조금 누워잤지만 두통이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두통의 느낌은 이렇습니다.
머리에 혈압이나 열이 오르는 듯하며 머리가 꽉 막히는 느낌이 들면서 어지럽고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안 되는 것처럼 트림이나 가스도 나올 듯 말 듯 하면서 잘 나오지 않고 나오면 속도 머리도 조금 상쾌해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지금 며칠째 같은 상황인데 혹시 제가 먹고 있는 소화기내과약이 영향을 주고 있는 건지 아니면 제가 옷을 두껍게 입고 있었는데 그거 때문에 머리에 열이 차서 그런 건지 아니면 약을 추가로 먹어야하는 건지 어떻게 조금이라도 더 괜찮아지고 싶습니다.
두통 때매 아무것도 못 하고 미칠 것 같아서 도움을 청합니다.
나아지기 위한 조금의 팁이라도 주시면 좋겠습니다.
소화기내과에서 받은 약도 사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answer Re : 며칠째 몸살 두통으로 힘듭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역시 남은 방법이 그거뿐인 것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남은 방법이 그거뿐인 것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수액치료가 필요한 상태로 보입니다. 응급실 방문해서라도 1L 정도 수액과 해열소염제 주사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며칠째 몸살 두통으로 힘듭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열은 없었고 시기가 그래서 코로나 문의하니 아니라고 해서 일반병원에 갔습니다

열은 없었고 시기가 그래서 코로나 문의하니 아니라고 해서 일반병원에 갔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열은 측정해보셨나요? 처음에 열이 많이 올랐던 것 같은데 혹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는 해보셨는지요? 아직이라면 검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