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탈모일까요 아닐까요..?애매합니다 ㅜ
주변 사람들이 탈모는 아닌것같은데 좀 비어보인다..이렇게 말을 해주고 제가 사진을 찍어봐도 조금 비어있는거같아서..

주변 피부과에 가봤는데, 이 곳은 탈모를 전문으로하기보다는 여러 시술들을 전문으로 하는 피부과였습니다.

이 병원의 피부과 전문의분께서 탈모 검사를 기계로 하시지는 않고 육안으로만 하셨는데 "모발이 얇기는 한데 탈모는 아닌 것 같습니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저는 불안해서 대학병원에서 검사를 받기 위해서 진료의뢰서를 요청했고 받은 상태인데요....

1. 탈모 진단을 할 때 육안으로 하는 것이 정확성이 뛰어난가요?

2. 아래 제 머리를 찍은 사진을 올렸는데요, 전문의 분들이 사진으로 보셨을 때 탈모라고 생각하시나요..? 만약 그렇다면 얼마나 심한정도인지..

3. 목욕을 할때마다 한두가닥?많게는 열 개 정도 까지도 빠지는게 느껴지는데요..이게 정상인것인가요..? 부모님이 봐주신다고 정수리쪽을 강하게 당기셨는데, 그때에는 빠진게 한 가닥도 없었는데..

4. 기계를 이용해서 탈모 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데, 대학병원 외에도 탈모 전문 피부과를 가봐도 될까요..? 왠지 이런 탈모 전문 피부과를 가게되면 탈모가 아닌데도 탈모라고 하거나 괜히 비싼 클리닉같은 것들을 권유해줄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괜히 피하게 되네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ㅠㅠ감사합니다


answer Re : 탈모일까요 아닐까요..?애매합니다 ㅜ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탈모진단은 지금 주신 정보만으로는 힘들어요. 이전 사진과 비교도 필요하고 하루 백개 이상 모발이 빠지면 현재 탈모가 진행 중으로 생각합니다. 대학병원에 가셔서 진료 받아보세요. 탈모는 아닌듯합니다.
의심도 많으신 것 같은데 여러군데 다니시면서 진료 받고 판단 해보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탈모일까요 아닐까요..?애매합니다 ㅜ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사진만으로 정확한 진단은 어려우며 탈모진단시 고배율 확대가 가능한 진단기를 통해 모낭, 모발, 두피상태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외 가족력 뿐만 아니라 여러 환경적 원인들에 의한 문진도 필요하구요~
사진으로 볼때 탈모라고 진단하는 어려워 보입니다. 모발이 하루에 70~80여개 빠지는 것은 정상범위이고 100개 이상의 모발이 2~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탈락하는 경우는 병원진단이 필요합니다. 굳이 대학병원이 아니더라도 탈모를 주요진료로 보는 병원을 방문하셔도 충분히 진단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동영상 : 탙모치료병원에서 진단과 치료시 장점>
https://youtu.be/3dkNFPEsyEo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