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부전증 관련 질문입니다.
지난주 일요일부터 갑자기 호흡이 불편하고 가슴이 답답 했으며 밤새 트름을 할정도로 소화가 안됐습니다.
호흡의 불편도는 계단오르거나 이럴때 숨이 찬 느낌보단 머리가 어지러운 느낌이 강하며 숨쉬는거에 집중하다보면 호흡 자체가 얉은 느낌이 드는 정도입니다.
이런탓에 소화기 내과를 들렸다가 폐 엑스레이를 찍었고 판독 결과 문제 없다는 판독결과를 받았습니다.
현재 소화는 아직 완벽히 되지는 않고 50프로 정도 괜찮아진 정도이며 호흡곤란 부분은 비슷하거나 입으로 숨을 쉴때는 편해지는 정도입니다.
폐문제도 아닌터라 심부전이 아닐까라는 의심이 계속 들고 있습니다.
일단 호흡은 말을 쉼없이 할때에도 호흡이 달리는 느낌이 듭니다. 다리부종은 없고 피곤감은 약간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 측정결과 심박수는 안정시 68 걸을시 104정도이며 심전도는 동리듬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산소포화도 측정결과 100 98정도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지난주 일요일 전까지만해도 유산소운동을 할정도로 호흡이 괜찮았는데 갑자기 심부전이 올 수도 있나요?


answer Re : 심부전증 관련 질문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검사 결과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증상 지속시 흉부CT 심초음파 동맥혈 가스 검사 , 허혈성 심질환 혈액 검사 등을 받아보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부전증 관련 질문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증상으로 미루어 심부전은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히려 과도한 긴장이나 걱정으로 인한 불안증상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스트레스 많으신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