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 습진 헤르페스 상처
1. 6월에 급성 편도염과 성기에 모낭염 같은거 두개 생기고 짠 후 가라앉음 메디폼으로 치료 했습니다
2. 그 후인 저번주 토요일 저녁에 간지러워서 긁는걸 반복하다 봤더니 빨간딱지가 여러개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3. 전 여친 외에 여자들이랑 일체 관계 안 했으며 전여친도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산부인과에 정기적 검진을 한다고 해요
4. 요글레 땀이 자면서 많이 찼으며 그로 인한 습진이라고 생각했고 지금 자연치유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 전보단 연분홍으로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살도 나고 있습니다
5. 일년동안 전 여친과 교제하면서 뾰루지 ( 모낭염) 제외하곤 뭐가 안 났으며 그때 급성 편도염 걸린 후로는 아픈 적은 없습니다 목감기는 현재 있으니 10월 31일부터 조금씩 잔잔하게 있습니다.
혹시 이런 상황이라면 헤르페스 라고 할 수 있나요? 단순 습진과 같은 붉은 딱지 증세였습니다 사진과 같은 습진 증세로 처음에 발견했으며 물집은 하나도 못 봤습니다!


answer Re : 성기 습진 헤르페스 상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그렇다고하면 헤르페스는 아닌 듯 합니다. 습진으로 보이는데 긁어서 상처가 나고 회복하고 있는 소견으로 보입니다.
긁으시면 안돼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성기 습진 헤르페스 상처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헤르페스 보다는 습진양 피부 질환으로 보입니다. 피부과 확대경으로 정확히 진단 받아보시고 치료 시작하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