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방종
1. 외과 - 초음파검진 - 뭐가 없다 지방종이어도 크기가 2센티이상 되야 제거하기 쉽다 (올해 초)
2. 정형외과 - 초음파검진 - 지방종같다 크기는 1.몇 센티, 며칠입원해야 한데서 그냥 옴 (몇달뒤)
3. 외과 - 지방종같은데 경계가 불분명하고 크기가 크지 않아 더 크기를 키워서 수술해야 한다. (10월)

처음 증상은 팔이 약간 욱신거려서 그부위를 보니 뭐가 볼록 튀어나와 지방종인가 1번 병원 갔고 아니라고 해 그냥 두다가 떼고싶어 2,3번 병원방문.
붓거나 커진건 아닌데 아주 얇게 뭐가 덮인것 같기도 하고
정맥류처럼 팔을 막 쓰고 내리면 혈관이 튀어나오는것 처럼 손목혈관과 함께 나오고 팔을 올리거나 평소엔 분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아무것도 안보여요. 손목혈관도 들어가구요
그냥 떼어버리면 좋겠는데요 ㅜ
지방육종 정보를 보니 무서워서요 경계가 불분명하다는게 맘에 걸려요 통증은 없는데 가끔 그부위가 욱신거리는듯 해요

지방종이 맞을까요?
그냥 지방이 좀 뭉친걸까요?
지방육종은 아니겠죠?

또 병원가기가 그래서 도와주세요 ㅜㅜ


answer Re : 지방종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지방육종은 매우 드문 질환으로 지방종 소견이 맞습니다. 외과전문병원에서 주기적으로 검진 받으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방종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경계가 불분명하다는 것은 지방종이 아니라 단순한 피하지방의 비후일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지방육종은 상당히 드문 질환이기 때문에 갑자기 더 커진다거나 통증이 심해지는 것이 아니라면 경과를 보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방종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팔의 위치에 따라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하는것이면 혈관성 병변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검색하시면 불안감만 커지니 가급적 검색은 중지하시고 너무 걱정되면 mri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