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와 연골이나 무릎 쪽으로 좋은 음식이나 식품이 있을까요?
저의 아버지가 무릎 연골 쪽과 허리 수술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영양 쪽으로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허리와 연골이나 무릎 쪽으로 좋은 음식이나 식품이 있을까요?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answer Re : 허리와 연골이나 무릎 쪽으로 좋은 음식이나 식품이 있을까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가장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영양 성분으로는 칼슘제, MSM, 글루코사민황산염, 상어연골, 초록잎녹색홍합, 콜라겐 등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음식으로는 사골을 우려낸 사골국이나 갈비탕 또는 가장 좋은 것으로는 도가니탕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분자량이 커서 영양성분이 잘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영양 성분을 잘 흡수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흑후추를 적당히 뿌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흑후추에는 큰 분자량을 가진 영양소를 체내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피페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