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막고정 뒤밑트임 성형 부작용 (사시)
골막고정방식으로 뒤트임과 밑트임을 하고 너무 눈이 쳐진인상으로 변해서 21일만에 밑트임을 풀었습니다. 그렇게 풀고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올해 우안에 간헐적 외사시가 생겼는데 골막고정 뒤밑트임 수술과 연관이 있나요?
☆눈끝 뒤트임 한 부위에 물처럼 고인느낌이 아주 미세하게 들어 잡아당겨보면 흰막이 살짝 끈적한 느낌으로 잡아당겨져요. 눈이 빨개지진않고 티도 잘안나긴하는데 낫둬도 될지..
☆ 눈수술 후 우안 뒤트임 부분이 간지러워요ㅠㅠㅠ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가다 간지러워서 신경쓰입니다.
☆☆☆밑트임(골막고정 방식)을 풀었는데 다시 실밥으로 묶는 거 같았는데(부분마취였음) 풀고나서 그 부분을 다시 묶는게 맞나요? 그 실밥이 제눈에 남아있는 거 아닌가요?

☆ 인터넷에 검색하니 골막고정이 풀리게 되면 눈이ㄷ자로 변하거나, 안구건조증, 결막부종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수술한지 10개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조심해야하는지..이미 제눈에 유착이 다 되었을까요? 아니면 평생 조심하면서 살아야 하는건가요? 제가 사시수술을 하게되면 영향이 갈텐데 골막고정이 풀리지않을까요?


answer Re : 골막고정 뒤밑트임 성형 부작용 (사시)
최승협
최승협 전문의 윙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최승협입니다.

일반적으로 뒤트임과 사시는 연관은 없습니다. 수술 후 안과적 이상여부 확인 위해 안과 방문 후 최근 사시 판정을 받은 것이라면 원래 있던 것이 현재 발견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술 후 흉터로 인한 가려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대개 흉이 가라앉으며 같이 호전됩니다.
뒤트임 골막고정을 풀고 나서라도 결막을 봉합하는 과정은 필요하니 필요했던 과정으로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실밥이 남은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