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마그네슘 질문드립니다
마그네슘 보충이 필요할 거 같아서 보충제 알아보다가 음식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다시마의 마그네슘 함량이 100g에 760mg이던데 이게 사실인가요?
출처를 찾아봐도 출처가 안 보이고 영어 kelp로 찾아보면 100mg 정도로 나오더라구요
미역 마그네슘 함량도 100mg 정도로 나오니 다시마도 100mg이 맞을 거 같은데 760mg이 진실인가요?
그리고 이 100g이 말린 다시마를 말하는 건지 아니면 물 흡수한 상태를 말하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answer Re : 다시마 마그네슘 질문드립니다
김다솜
김다솜 영양사 (주)암박사의 식탁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다솜입니다.
건 다시마의 100mg당 760mg으로 생각됩니다.
아시다시피 다시마는 물을 흡수하면 굉장히 불게 되며 부피가 증가하게 되죠.
마그네슘 보충을 위해서 다시마만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함유된 여러 식품들을 두루두루 섭취해주시거나,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