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척추 질환 재질문
약물 치료 함은 먹는약을 말씀하시는거죠?
12/15일 기준 상태는 잠깐 앉아있을수 있는 상태이고
시술 진행은 없었고요.약 처방은 어제 저녁이나 오늘 아침부터 나왔는데 진통제랑 위 보호하는 약도 같이 나왔고 수액도 같이 맞고 있거든요.
약을 따로 안받을때도 통증은 살짝씩 줄어들었고 움직임도 초반보다 좀 좋아진 상태거든요.
그럼 시술 자체는 보류하는게 나을까요?
큰부위도 아니고 신경도 안눌리는 상태긴 한데.


answer Re : 척추 질환 재질문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잠깐 앉아있을 수 있는 상태라는 말씀은 잠깐 앉아있으면 허리 통증이 심해서 누워야 한다는 말씀인가요?
그러한 상태라면 가벼운 일상생활이 힘든 상태로 보이고 통증은 꽤 심한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는 신경성형술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긴 합니다. 신경성형술은 주사치료를 발전시킨 것으로 통증을 느끼는 부위에 약물 전달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치료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작용도 별로 없고, 몸에 해가되는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다면 시행하는 것이 좋지만 비용이 일반 주사치료 등 보다는 많이 들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모두 고려하셔서 결정을 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척추 질환 재질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그 정도 통증 이라면 시술을 고려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집도의 와 잘 상의 해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