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식도 점막하 종양
건강검진을 매년 해온지 4년쯤 되는 30대 남성입니다.
그간 위내시경 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다는 소견 이외에는 특별한 내용이 없었으나, 최근 0.6cm의 식도상피하병변(식도점막하종양)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양성으로 보이나 추적관찰을 위해 위내시경을 1년뒤쯤 다시 해보자는 의사선생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이대로 그냥 일반위내시경만으로 추적관찰을 하는 것 이외에는 달리 방도가 없는 것인지.. 아니면 대학병원에서 가서 초음파내시경이나 조직검사를 해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종양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덜컥 겁이나서 문의 남겨봅니다...그냥 기다리다가 병을 키우는게 아닌지 걱정이되어서요..감사합니다.


answer Re : 식도 점막하 종양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추적검사만으로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너무 걱정되시면 상급병원에서 초음파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식도 점막하 종양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대학병원에 가셔서 내시경 초음파 검사 및 조직생검술 받으시길 추천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