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분비물이 물처럼 계속 나옵니다
10월초 선근증이 심해 미레나장치를 넣었습니다.그후 투명의 물같은(배란기때 나오는 끈적임없는)분비물이 주룩주룩 나옵니다.출혈있을때에는 확인이 어려우니 그때도 나오는건지는 모르겠고요..
미레나장치후 부정출혈 멈추고 증상이 보였는데 냄새나,가려움이 없어서 좀더 지켜보다가 11월에 균검사(12가지)를 했습니다.검사결과 가드넬라,유레아플라즈마 파븀이란 두가지 균이 나와서 처방전과 질염으로 1주일 치료했는데도 분비물양만 아주조금 줄었을뿐 치료가 되지않아서 며칠후(12월7일) 제차 처방전을 받아서 1주일 또 복용했는데.. 차도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른병원내원(12월29일)..거기서도 균검사 다시 했고 우선처방해주신 질염약을 1주일 복용했으나 분비물변회가 없고.,어제(1월7일) 균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또 앞전과 같은 균 2가지가 검출.. 불편하면 진료받으로 오라해서..앞전약으로도 호전이 안되 며칠후 방문예약했습니다..
왜 치료해도 같은균이 계속 나오는건지,
이 분비물이 이 균들 때문에 나오는건 맞는건지,
어떤 검사를 해야 원인찾고 고칠수있는지..
같은 상황만 반복되니 못고칠까 걱정됩니다.도와주세요


answer Re : 분비물이 물처럼 계속 나옵니다
이재성
이재성 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네 분비물은 선근증으로 인해서 보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선근증이 심해지면 묽은 진물같은 냉이보이고 소변으로 오인하여 요실금 수술을 하거나 반복적으로 냉검사와 항생제 치료를 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선근증은 하이푸로 치료하시면 적출없이 치료해서 묽은 냉은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안의 세균은 항생제를 치료하고 좋아져도 잠복해있는 미세균이 있으면 차후에 재검사시에 또 나오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그때 그때 질정치료후 지켜보시고, 심한 경우만 약을 드시면서 지켜보세요.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