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관절 장애
안녕하세요 일단 증상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5가지의 증상이 있습니다.
1) 왼쪽 밑 어금니가 점점 안으로 휩니다. 점점 안으로 휘고있습니다. 그리고 입안에 입을 벌리는 근육 줄이 오른쪽은 아예 없습니다.( 사진첨부)
2) ☆ 입 부근의 오른쪽 턱 감각이 묵직한 감각이상이 2개월 이상, 하루종일 지속됩니다. 특히 입을 다물때 잘 느껴지며, 아침에는 순간적으로 잘 안느껴집니다. 치과검사 상 충치는 없다고 합니다.( 위치 사진첨부)

3) 원래도 상악이 하악보다 튀어나오는 돌출입이였지만 요즘들어 하악이 더 들어가는 느낌이 듭니다. (하악밀림?) 그리고 상악이 내려온건지 웃을때 잇몸이 이전보다 더 잘보이는 듯 합니다.
그리고 돌출입이라서 당연한건지 모르겠지만 입을 벌리고 닫을때, 하악이 앞으로 나갔다가 닫으면서 뒤로 들어옵니다.
4) 입을 벌릴때 딱딱 소리가 들리긴하지만 통증은 없습니다.
5) 귀앞에 튀어나온 턱관절은 왼쪽보다 오른쪽이 더 튀어나와있습니다. 귀밑 악관절?(물렁뼈 처럼 생긴 동그라미 뻐)도 오른쪽이 더 튀어나와있습니다.

지금 무엇보다 2번증상 때문에 걱정이 많은데요 신경과를 가야할지 구강내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치과에서 파노라마,진료에서는 딱히 원인을 모르겠다하셔서.. 치과랑 구강내과는 다른가요?


answer Re : 턱관절 장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예민하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치과에도 여러 진료과목이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구강내과입니다. 치과진료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