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일본 내 시메티딘 처방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데 혹시 약사님들 중에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아시는 분만 답변 주셔도 괜찮습니다)
현재 일본에 있는데 시메티딘으로 편평사마귀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처방 받은거고 일본에서 편평 사마귀에 효과가 있다고 설명할 수 있는 수준의 일본어를 못하기 때문에 처방전 없이 일본에서 시메티딘을 처방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데 혹시 약사님들 중에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answer Re : 일본 내 시메티딘 처방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데 혹시 약사님들 중에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아시는 분만 답변 주셔도 괜찮습니다)
김소연
김소연 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처방 코드는 각 나라의 의료법에 따라 진행 됩니다.
시메티딘은 처방용 전문의약품으로 한국에서도 처방에 의해서만 조제가 가능합니다.
일본의 약물 분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현지 약국에 확인해보셔야겠지만 처방으로 받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진료시 처방의에게 설명을 하실 수는 있겠지만 처방 가능 여부는 일본 의료법에 따라야 하기 때문에 현지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시메티딘 고용량 투여용법에 의한 편평사마귀 치료는 대한피부과학 학회지에 실린 내용입니다.
https://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1126558
위 링크의 초록을 구글 번역등을 통해서 일본어로 번역하셔서 진료시 제시하시면 상담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