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 메스꺼움
안녕하세요, 선생님. 요 근래에 생긴 증상으로 삼가 걱정이 되는데다 몸이 많이 좋지 않아 질의드립니다. 늘 Q&A에 들어오는 질문에 화답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빈속에 속이 극심히 메스껍고 허기감이 듭니다. 속이 차면 메스꺼움이 덜합니다. 아침에는 속이 쓰려요. 식욕은 그대로고요. 변비가 최근 심해졌습니다. 본디 이 증상의 시작은 몇달 전 십이지장궤양을 앓고 혈변을 누고부터 시작됐는데요. 위 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상의 소견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건강염려증이 평소에 있어 몸이 아프면 그 병 관련 증상을 찾아보곤 합니다. 최근 염려가 되는 사안을 말씀드립니다. 위 외벽을 타고 자라 내시경상에 잘 발견이 되지 않는 보우만 4형 암에 대해 듣고 걱정하는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체중상 감량은 없는데, 큰 병원에 가는 것이 나을까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위 메스꺼움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역류성식도염 및 위염 등의 증상에 환자의 걱정이 더해진 증상인듯합니다. 굳이 상급병원 진료는 필요 없을듯하나 마음의 안정이 된다면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 메스꺼움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건강염려증을 가지고 게신다면 증상에대한 검색을 그만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을  계속하시면 올바른 답을 얻지 못하고 점점 힘들어지실겁니다. 불편한 증상은 진료를 통해 해결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