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 왼쪽 옆에 볼록한게 만져져서 이비인후과 내원했었어요.
목 왼쪽 옆에 볼록한게 만져진다는건 작년 12월쯤 인지한 것 같고 커지거나 아프거나 하지 않아서 신경쓰지 않았어요ㅜㅜ 정면으로 봤을 때 보이지도 않고 제가 목을 옆으로 기울이면 만져졌거든요,, 그러다가 걱정되서 일주일 전에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에 내원했고 선생님이 보시자마자 이건 큰 병은 아니라고 하셨어요,, 제가 너무 걱정하다보니 초음파 찍어보고 이상 있으면 ct를 찍자고 하셔서 알았다구 하고 초음파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임파선이 커졌었다가 다시 돌아가지 못한거였고 추가적으로 갑상선에 양성종양이 발견됬으나 괜찮다고 하시면서 안심하라고 그러시더라구요..! 만지면 재활성화될 수 있으니 만지지 말고 신경쓰지 말래서 더이상 신경 쓰지 않으려 했는데,,,, 검사 받은 후 3일 뒤쯤 제가 아침에 목 스트레칭한다고 목을 양옆으로 막 땡기고 그랬었거든요.. 근데 이거 때문일까요?? 원래는 목 위아래로 볼록하게 만져졌던게 지금은 옆으로 조금 길어지고 살짝 넓어진 형태에요ㅠㅠ 해당 부위의 통증보다는 주변 근육이나 어깨가 조금 땡기는 느낌?? 이거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 신경 안쓰고살려했는데 다시 병원에 가봐야 하나 고민이 되네요 참고로 약은 따로 처방해주시지 않았어요!


answer Re : 목 왼쪽 옆에 볼록한게 만져져서 이비인후과 내원했었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좀 더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갑자기 변화가 일어나거나 하지는 않을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목 왼쪽 옆에 볼록한게 만져져서 이비인후과 내원했었어요.
홍사혁
홍사혁 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여러가지이유로 임파선이 커져서 만져질 수 있습니다. 대개는 일시적인 증상이니 1달정도 안심하고 지내시고 만약 그후에도 크기가 줄어들지 않는다면 다시 한번 병원 방문하세요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