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질염, 골반염이나 자궁경부염등으로 더 퍼졌을 수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질염 증상이 있다가 없어진 경우에 골반염이나 자궁경부염등으로 더 퍼졌을 수도 있을까요?

몇개월 정도 냉이 많아진 상태였었습니다. 냉이 흐르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손가락을 넣었을때 흰 덩어리 형태의 분비물이 꽤 뭍어서 나왔었습니다.

이후 혼자 관리해서 냄새도 사라지고 이런 증상 자체가 없어진지 한 6개월정도 되었는데, 혹시 따로 치료를 받지 않아 골반염등으로 진행이 되면서 증상이 사라진게 아닐까 걱정이됩니다. (골반염, 자궁경부염의 경우 증상이 없는경우도 많다고 해서요ㅠ, 스트레스받을땐 아랫배가 쿡쿡 아프기도 했었는데, 냉이나 분비물 같은게 사라졌습니다)

칸디다성 질염, 세균성 질염 등도 따로 치료를 받지 않고 그냥 청결하게 관리하여 사라질 수 있는건가요? 또 증상이 있다가 사라졌는데 다른 부위로 퍼질수 있는건가요?

항상 감사합니다.


answer Re : 질염, 골반염이나 자궁경부염등으로 더 퍼졌을 수도 있을까요?
홍승호
홍승호 전문의 리디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홍승호 입니다.
질은 얼굴의 귀 속처럼 본인이 자세히 볼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염증이 의심되거나 비정상 출혈이 있을때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면 쉽게 학인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염이나 자궁경부암은 증상이 없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니 정기 검진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본인 판단이 아닌 객관적인 진료와 검사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
혼자 고민 하지 마시고 가까운 산부인과에 진찰을 받아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