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설사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29살 여자입니다
저는 중고등학교때까지는 항상 1일 1똥
아침마다 배변을 봤어요 그렇다고 정상변은 아니였어요
한번씩 정상 변이구요 정상변 묽은변 중간정도요!
그리고 엄청 많이씩 봤어요 그런데 제가 21살때 쯤에
아구찜으로 과식을 하고 다음날 출근하는 통근 버스를 탔는데 배가 엄청 아팠습니다 곧 나올 것 처럼요 기 이후로 버스만 타면 배가 아팠어요 그래서 지금 고속버스는 8년째 안타고 있구요 차만 타면 화장실이 가고 싶어서 어디 놀러가지도 못합니다 가까운 곳에 가면 괜찮고 멀리가면 배가 아픕니다 근데 지린적은 없어요! 그래서 저는 어디 나갈때나 로프민을 달고 삽니다 진짜 여기서 중요한건 제가 다담주에 중요한 시험을 보는데 화장실 가고 싶을까봐 걱정입다 그날 아침에 로프민을 먹고 시험을 볼려고 하는데 몇시간전에 먹어야 변이 안나올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거 낫는 법 좀 알려주세요..


answer Re : 설사에 관해서..
조선연
조선연 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설사나 변비가 6개월 이상 지속되며, 복통을 동반합니다.
질문자 처럼 긴장상태가 유지될 때 증상이 심해지게 되기도 합니다.
먼저 대장 내시경 후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생각하고 치료를 하시면 됩니다. 평소 유산균등의 복용이 도움이 됩니다.
로*민은 1일 1-2회 먹는 약으로 효과가 12시간 이상 지속 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환자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3시간 전에 드시면 될것 같고, 이마저 불안하시다면, 전날 드시고 당일 아침에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설사에 관해서..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내시경이나 초음파 , 장염증관련 혈액검사 갑상선 간기능 검사등 정밀 검사를 우선 받으셔야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