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3 우울증
안녕하세요 고3여학생인데요 중3때부터 성적부담(항상 전교3등안에 쓸데없이 들었거든요)전교 으로 우울해지고있다는걸 자각했는데 요즘 정도가 심해져서요
모든게 두렵고 불안함과 미래에대한두려움, 선생님들의 반응에 대한 끝없는 상상, 성적 하락에대한상상 등 감당할수없는 부정적인 생각들로 머릿속이 가득차있습니다 눈물이 조절할수없게 갑자기 나고요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눈과 머리뒤로 뜨거운 기운이 올라오는걸 하루에 수십번 느낍니다 그리고 이게 인간관계 에도 적용되어 모든행동과 말을 하나하나 곱씹으면서 내가 잘못하거나 상처준건없나 하고 게속 죄의식을 느낍니다 그리고 불안하면 커터칼로 발뒤꿈치를 피안날만큼 자르고 아파합니다 저 미친것같애요 가슴답답함과 눈물도 이젠 감당할수가 없어요
저 어떡해야하죠
근데 이걸 제 주위 아무도 몰라요 전 착한아이증후군에 걸렸거든요
저 어떡해야 벗어날수있을까요 저 원하는 대학못가서 인생망하면 어
덕하죠? 그전에 제가 먼저 돌거같애요 제 머릿속 두려움과 불안좀 없애주새요


answer Re : 고3 우울증
한경호
한경호 전문의 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한경호입니다.

질문내용 잘 보았습니다.
너무 힘드신 것 같아 무거운 마음입니다.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자해를 할 정도면, 증상이 제법 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스스로 무언가를 하기보다는(이미 최선을 다하고 계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신과진료를 통한 증상개선이 더 합당합니다.
가까운 정신과에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고3 우울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이 절실해 보입니다. 전문가 도움을 반드시 받으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