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카베진 장기복용
위염이 심한데요
벌써 내과에서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약을 8개월정도 오래복용했구요
제가느끼는 위장 증상이 호전된거 같아 ppi는 끊고 위염약과 위운동조절제등 위장약만 아직 복용중인데 내시경해보니 역류성식도염은 좋아지고 위염은 거의 호전이 안보였습니다 위산도 분비가 많이되어있다고 했구요
그래서 다시 ppi를 처방해주시던데 저는 ppi이것만 먹으면 소화가 오히려 안되는데 병원쌤은 절대 그런약이 아니고 그럴일도 없다고하는데요
그래서 차라리 ppi먹어야 한다면 대신 카베진을 계속 복용하는게 오히려 낫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카베진 장기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물론 병원에서 ppi끊어도 된다고 할때까지만 먹을거구요


answer Re : 카베진 장기복용
유동성
유동성 약사 마음약국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유동성입니다.
카*진코와에는 소화를 도와주는 소화효소제, 위산을 중화시키는 제산제, 진경제, 위점막 보호작용을 하는 양배추추출물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산제, 진경제 등이 들어가 있다 보니 너무 장기간 드시면 위산분비등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권장이 되진 않습니다. 병원에서 상태를 체크를 하시면서 드신다고 하면 크게 문제는 없을 거 같으나
환자분의 상태는 아무래도 병원에서 잘 알고 있으니 병원약을 드시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카*진이 여러가지 복합성분이다 보니 환자분의 상태와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처방약을 드시고 불편하시면 상의하셔서 약을 조금 바꿔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선택은 환자분이 하시겠지만 고민해보시고 선택을 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위염은 아시겠지만 생활 및 식습관을 교정하셔야 좋습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가져야합니다. (큰덩어리가 위로 들어가면 점막층 파괴가 더 쉬워요.)
자극적인 음식을 최소한으로 줄인다. (카페인, 술, 맵고 짠음식 등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카베진 장기복용
비공개 프로필
양배추즙을 드셔보세요.
당장 효과가 없다고해도 그냥 습관적으로 드세요.
전 몇년째 복용후 많이 좋아졌어요.
이건 부작용도 없으니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