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았는데요
제가 심한 비만이고 콜레스테롤이 200이고 중성지방도 높아서 2달 정도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리피토정 10mg이요. 근데 제가 평소에 혈압이 높고 간기능이 좋지 않습니다 혈압은 처음 재면 150/90 나오고 2번 째 재면 130~140/80 나옵니다 평균 냐면 145/85정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해도 되나요? 고혈압 환자는 위험 하다고 하길래요...10mg 이면 고용량인가요? 혈압과 간에 영향을 끼치진 않을까요ㅜㅜ 그리고 부작용중에 당뇨병을 유발할 수 도 있고 한 번 먹으면 평생 먹어야 한다던데.....걱정됩니다 체중을 감량하면서 콜레스테롤이 조절되면 복용을 중단해도 되는걸꺼요? 나이는 어립니다


answer Re :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았는데요
권영재
권영재 전문의 내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권영재입니다.

약을 처방해주신 선생님께서 고민하시면서 약을 처방하셨을 것 같습니다.
우선 혈압약은 비만이 심한 편이라고 하였으나 두번째 혈압을 측정하면 130/80 정도 나오는 것으로 보시고 혈압약을 처방하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적절한 체중으로 천천히 감량해야할 것 같고, 체중만 감소해도 혈압은 정상이 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리*토 10mg 이면 고용량은 아니고, 많이 처방하는 용량입니다. 물론 간독성을 일으킬 수 있고, 당뇨병 유발 가능성이 있으나, 고지혈증이 심하다면 드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임신 준비중이면 약제 조절을 조심스럽게 해야하겠지만, 임신과 관계없다면 혈액검사를 하시면서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처방해주신 의사선생님께 다시 여쭤보시고, 지속적으로 주치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