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장내시경 문의
저희 아빠께서 종합검진을 받으시다가 대장내시경 중에 용종이 있어서 조직검사를 했는데 암세포가 있었다는 말을 뒤늦게 들었습니다.
엄마께서 몇 개월 안에 대장암으로 진행될뻔한 큰 선종을 제거하시면서 아빠께서도 계속 검사를 미루다가 하신 건데 암세포가 있었다는 말을 들으니 걱정이 됩니다..
완전 초기에는 이렇게 용종 제거만으로도 치료가 끝나는 건가요? 그리고 가족들 중에는 외할아버지께서 48세에 대장암으로 돌아가셨고 부모님은 50대 중후반입니다.
최근 몇 년간 장염에 자주걸리고 혈액검사를 하면 항상 염증관련 백혈구, 혈소판, ESR수치들이 조금씩 높아서 받아볼까 하는데 너무 이른가요?


answer Re : 대장내시경 문의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대장암의 가족력이 있는 것이라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초기에는 대장내시경을 통한 제거만으로도 치료가 되므로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45세 넘으면 대장내시경을 권유하나 집안 내력이나 장관련 증상이 잦았다면 그 이전이라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대장내시경 문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용종제거로 암조직이 다 제거 되었다고 하면 추적검사 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았다면 추가검사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검사 한번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