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등도 약간 콕콕 쑤시는데 늑골, 늑연골에 비해 심하지 않습니다.
1-2년전부터 왼쪽 니플옆에 늑연골? 흉골 바로 왼쪽이 가만히 있어도 계속 콕콕 쑤시는 통증이 있고, 왼쪽 늑골쪽에도 역시 계속 콕콕 쑤시는 통증이 있고 만지면 더 심한 통증이 있습니다. 특히 늑골이 어디에 닿으면 통증땜에 왼쪽으로 눕기가 힘듭니다.
왼쪽 등도 약간 콕콕 쑤시는데 늑골, 늑연골에 비해 심하지 않습니다.

이외에 다른 증상은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지금 통증 심한 순으로는 왼쪽 늑골이 가장 심하고 그 다음에는 왼쪽 늑연골? 그리고 등입니다.

통증 정도는 10중에 4-5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죽을정도의 통증은 아니지만 계속 콕콕 쑤시는 통증때문에 충분히 신경이 쓰여 치료를 원하는 정도.

심전도, 흉부엑스레이, 복부ct 검사했지만 별다른 이상 없었습니다.

찾아보니 제 생각으로는 늑골연골염, 늑간신경통이 의심됩니다.

그럼 몇가지 좀 여쭤보겠습니다.

1. 담낭 수술한거때문에 간담췌외과에서 한달 뒤에 외래보는데 위 증상들도 진료, 치료 가능한가요?

2. 간담췌외과에 진료할 사항이 아니라면 둘 다 의심되는 상황에서 어떤 과에 가야하나요?

3. 위의 증상이라면 늑골연골염, 늑간신경통 이외에 혹시 어떤 질환들을 의심해볼수 있을까요?

4. 담낭 수술한 부위가 만지면 약간 튀어나왔는데 괜찮은건가요? 상처에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5. 늑골연골염, 늑간신경통이라면 영상적 검사가 아닌 환자 증상만으로 판단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 경우 맞는 것인지요?


answer Re : 왼쪽 등도 약간 콕콕 쑤시는데 늑골, 늑연골에 비해 심하지 않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간 담낭은 우측에 위치하므로 증상과는 무관해보입니다. 통증 크리닉 진료를 권해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