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방십자인대 손상
다리 다친지는 5달정도 된 것 같고 병원은 통증이 계속 있어 한달전에 처음으로 방문했습니다. mri 찍었고 의사선생님이 보시더니 심한건 아니고 전벙십자인대가 손상되었다고 했습니다.
근데 제가 다친쪽 다리가 다 펴지지 않는다고 했더니 갑자기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시는데 분명 심한거 아니라고 하셔놓고 다리 안펴진다는 제 한마디에 갑자기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시니 당황스럽더라구요
지금 저는 다리가 다 펴지지 않는 상태이고 갑작스러운 힘에 의해 다리가 쫙 펴지게되면 무릎 뒤쪽이 엄청 아픕니다. 그리고 쪼그려 앉으면 무릎 뒤쪽과 무릎 앞쪽이 아파요. 무릎 뒤쪽은 다쳤을때부터 아팠던것같고 무릎 앞쪽은 최근에 아프기 시작한 것 같아요 의사선생님은 물차서 그런거라는데 쨌든. 제 다리가 수술해야할만큼 심각한건가요?


answer Re : 전방십자인대 손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검사 결과와 진찰을 할 수 없으니 판단이 어렵습니다. 다른 곳에 가셔서 다시 상담 받으세요. 아니면 소견서를 가지고 상급병원에 가셔서 진료 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방십자인대 손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47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한 마디로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비수술적 치료
불안정성이 없는 부분파열인 경우 보존적 치료로 교육과 함께 점진적인 물리치료와 재활 치료를 시행하여 거의 손상 전 상태까지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환자들에게 보존적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불안정성이 없는 부분 파열: 50% 이하의 파열
활동이 거의 없는 직장에 다니는 사람.
활동성이 떨어지는 노인환자
성장판이 열려있는 경우

수술적 치료
전방 십자 인대 파열의 경우 단순한 봉합은 결과가 좋지 않아 시행하지 않으며 재건을 시행하게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