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마 상처에 이것을 계속 쓰면은 더 나빠질까요?
이정도면 많이 다친것인가요???

제가 소독약은 아침 저녁으로 포비돈을 쓰고있구요 소독은 포비돈 계속 써도 괜찮은가요?

연고는 2~3일마다 한번씩 밤하고 낮에 항생제 후시딘을 이마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면하거나 샤워를 할때는 방수밴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세안하거나 샤워할때마다 방수밴드를 붙이고 해야하나요?

잠을 잘때 포비돈으로 소독하고나서 후시딘같은 항생제 약을 바르는게좋을까요? 안바르는게좋을까요?

외출할떄는 나갈때는 밴드를 붙이는게 좋을까요?

약을바르고 소독하면 밴드는 붙이는것이 좋을까요? 안붙이는것이 좋을까요?

후시딘만 사용을 해보아서 마데카솔도 상처 재생연고인가요?

상처회복연고하고 상처재생연고는 어떤것을 써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얼굴의 이마의 상처 이것이 사라질까요? 아니면 평생갈까요? 어떡해 치료를 관리하면좋을까요?

이마의 상처가 나서 사라지지 않을까봐 너무나도 걱정이 되어서 다시한번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선생님


answer Re : 이상처에 이것을 계속 쓰면은 더 나빠질까요?
백윤희
백윤희 약사 라라약국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백윤희입니다.

1. 제가 소독약은 아침 저녁으로 포비돈을 쓰고있구요 소독은 포비돈 계속 써도 괜찮은가요?
- 포비돈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항생제연고를 사용하신다면 더이상 소독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세면하거나 샤워를 할때는 방수밴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세안하거나 샤워할때마다 방수밴드를 붙이고 해야하나요?
- 상처에 자꾸 물이 닿으면 회복이 더디고 덧나기 쉽습니다. 세안, 샤워시 상처를 보호할 수 있도록 방수밴드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3. 잠을 잘때 포비돈으로 소독하고나서 후시딘같은 항생제 약을 바르는게좋을까요? 안바르는게좋을까요?
- 항생제 연고는 하루 2-3회 정도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다음날 아침까지 공백이 길기 때문에 보통 취침 전에 바르고 주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4. 외출할 때는 나갈때는 밴드를 붙이는게 좋을까요?
- 자외선은 상처회복에 좋지 않습니다. 외출 시 밴드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5. 약을바르고 소독하면 밴드는 붙이는것이 좋을까요? 안붙이는것이 좋을까요?
- 약을 바르고 나서 밴드사용이 필수는 아닙니다. 밴드는 상처보호 목적입니다.

6. 후*딘만 사용을 해보아서 마*카솔도 상처 재생연고인가요?
- 마*카솔은 상처재생연고에 속합니다.

7. 상처회복연고하고 상처재생연고는 어떤것을 써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 약국마다 취급 제품이 다양하여 추천드리기가 조심스럽습니다만,
대표적인 상처재생연고로 스*모린 연고가 있습니다. 가까운 약국에서 약사님께 상처연고를 추천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8. 얼굴의 이마의 상처 이것이 사라질까요? 아니면 평생갈까요? 어떡해 치료를 관리하면좋을까요?
- 상처회복은 개인마다 속도나 결과가 상이합니다. 잘 관리해주시면 흉터를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며, 흉터가 남았을 경우 흉터치료연고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