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신일 수 있나요?
생리는 12월 26일부터 29일, 2월 6일부터 9일, 3월 10일부터 14~15일까지 했고 가임기는 27일이에요 28일에 성기끼리 비비기만하고 넣으려다 아파서 질 쪽에 문대기만 하고 못 넣었어요 6일 후인 3일부터 팬티에 갈색피가 아주 살짝씩 묻어있더니 어제는 핑크색 피가 살짝 묻어있었어요 착생혈일 수가 있나요? 불안해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요 착생혈이 아니라면 왜 자꾸 나오는건가요


answer Re : 임신일 수 있나요?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28일 주기시라면 임신의 확률이 가장 높은 배란기는 24일이며 28일은 배란일과 가까워 임신의 가능성이 높은 날입니다. 다만 삽입을 하지는 않으셨다 하셨으니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하지만 쿠퍼액으로도 임신의 가능성은 있을 수 있으며 살짝이라도 삽입이 된 상태라면 임신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6일부터는 생리기간이시기도 할 듯 합니다. 착상혈의 경우에는 임신테스트상 양성이 나오기 때문에 임신 테스트를 해 보실 것을 권유드리고, 간혹 생리가 조금씩 나오다가 정상 생리양으로 흐르는 패턴의 생리도 있으니 지켜보시고, 정상 생리양만큼 나오는 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리 불순의 가능성이 좀 더 높기는 하지만 어느 누구도 확신할 수 없는 시기이기 때문에 1주일정도 지켜보시고 제대로 된 생리가 아니라면 근처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