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3번째 질외사정 임신확률
안녕하세요. 너무 불안해서 질문 남깁니다. 우선 효과적이지 않은 피임방법을 선택했다는 거에 대해서 책임감이 없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는 제대로 된 피임을 하기로 다짐하고 반성중입니다.
가임기에 콘돔 착용하고 2번 했습니다. 생리 끝난 지 정확히 13일 지난 날이네요. 여친도 가임기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한 시간 정도 후에 소변을 보고 콘돔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러브젤을 쓰고 질외사정을 했는데, 피임 확률이 어느정도 될지 궁금합니다. 정말 조심했어야 하는데,,, 떨리네요,,


answer Re : 3번째 질외사정 임신확률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질외사정은 피임 성공율이 약 40% 정도밖에 되지 않는, 매우 실패율이 높은 피임법입니다. 배란기는 생리 시작일부터 계산시 14일 째 되는 날 근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리 끝난후 13일째 되는 날이니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시는 분이시라면 가임의 가능성은 좀 떨어질 때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피임법은 아시는 바와 같이 바꾸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리 하실때가 거의 되신 편이니 생리 여부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3번째 질외사정 임신확률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시지요? 생리 끝나고 13일이 지났으면 정상 생리주기를 가진 사람에서는 비가임기일 가능성이 높은데 ... 가임기라고 하면 사후피임약 복용하고 임신의 가능성애 대비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