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음식섭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동 후 음식을 섭취를 하고있는데
저가 제대로 먹고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운동 순서는
유산소 30분 후 근력운동 20분
그리고 마무리로 유산소 10분으로 운동을 종료하는데요
그 후 뭘 먹어야할지 모르겠네요..
누구는 견과류 먹어도 좋다하고, 누구는 아니다 운동 후 견과류 먹으면 지방이 많아서 안좋다. 운동 전에 먹어라
이러고...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ㅠ
answer Re : 운동 후 음식섭취 질문드립니다.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운동 후에는 굳이 음식섭취를 하시고자 하신다면, 운동 후에 생길 수 있는 근육의 빠른 회복을 위해
주로 단백질위주의 섭취가 대부분입니다. 또는 수분만 적절히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운동 후 음식섭취 질문드립니다.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칼로리 섭취를 위해서 운동 끝나고 견과류를 먹는건 상관없습니다. 근육을 생성하기 위해서 먹는거라면 크게 도움은 안됩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먹는다면 운동 직후, 포도당을 섭취하고 단백질을 섭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