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이리쥬란으로 온 부작용 어떻게 치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모 성형외과에서 리쥬란아이 1cc 를 시술 받았는데 눈 밑에 한방 눈 앞머리에 두방 이렇게 총 6방으로 1cc를 다 맞았습니다
보통은 50방 가까이 놓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술 후 붓기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엠보모양이 아니라 나이들면 볼록하게 눈밑 지방 생기는 모양으로 붓기가 생겼고 가라앉으면서 해당 부위가 쭈글쭈글해지고 잔주름이 생겼습니다
해당 병원을 찾으니 엑셀브이 레이저를 잠깐 쏴주는데 그게 악화시킨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시술 받은지 2주가 다 되어가는데 주름이 없어지지를 않습니다
외모가 상대적으로 중요한 일에 종사하는지라 좌절이 너무 큽니다
다시 깨끗했던 제 피부로 돌아갈 수 있는 것인지
치료 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아이리쥬란으로 온 부작용 어떻게 치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조광현
조광현 전문의 서울원피부과의원(도곡) 하이닥 스코어: 1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조광현입니다.

아이리쥬란으로 인한 부작용 여부는 시술 전후 사진이 있어야 뭐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문제는 눈가 잔주름으로 생각되는데요, 눈가 잔주름에 대한 다양한 치료가 있습니다.
깨끗했던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고 장담하기는 어려우나, 치료 받으시면 개선된다고는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부위나 비용 등에 따라 치료 법이 달라지므로 가까운 피부과전문의 진료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아이리쥬란으로 온 부작용 어떻게 치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홍사혁
홍사혁 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사혁입니다.

리쥬란은 연어의 생식세포에서 추출한 생체적합물질 ‘PN(폴리뉴클레오티드)’을 주성분으로 하며, 노화되고 손상된 피부 탄력 회복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리쥬란아이는 지난 2014년 국내 첫 출시된 리쥬란 힐러 대비 낮은 점도와 높은 퍼짐성을 가져 얇은 피부에 적합하여 쓰고 있습니다.
고르게 놓지 않고 한쪽에 많이 들어가서 붓기가 생긴이후 가라 앉으면서 잔주름이 생긴 것 같습니다. 잔주름 정도에 따라서 해결방법이 다르나 일단 시술후 1달까지 기다려보고 그래도 잔주름이 개선되지 않고 남아있다면 보톡스나 필러로 교정해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