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하지정맥류인지 첨부 사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희 이모께서 얼마 전에 목욕하다가 다리에 핏줄이 검게 보여서 걱정하고 계십니다 하이닥 선생님 답변부탁드립니다
코로나로 병원 방문하는걸 두려워하고 계십니다
연세는 65세이고 하지정맥류는 피부가 울퉁불퉁한데 피부는 매끈하다고 합니다
식품회사에서 서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겨울에 추워서 전기판넬 온돌을 뜨겁게 해두고 주무신다고 합니다
어떤 질병으로 예상되고 어느 과를 내원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부위 사진 첨부파일로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하지정맥류인지 첨부 사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첨부해 주신 사진을 보면 혈관이라기 보다도 " 색소침착 " 과 유사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정맥류란 정맥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면서 피부 밖으로 돌출된 것을 말하는 것으로, 서서히 진행하는 진행성 질병이기에 한두달만에 발생하여-피부 밖으로 보이는 일은 거의 없다 보셔도 무방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증상은 "열성홍반 혹은 망상청피반" 과 같은 피부 이상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열성홍반이란 "저온화상"을 말하는 것으로, 주로 피부 가까이에 난로 및 전기장판 등의 온열기를 가까이 두고 생활하면서 나타나게 되고
망상청피반(그물울혈반) 이란 피부에 그물모양(망상)의 색의 변화를 형성하는 질환으로 주로 청자색의 반을 형성하는 것으로
혈액순환이 원활치 않거나 혈전 등으로 혈류순환에 방해가 발생한 경우 등에서 발생하며, 주로 한랭(추운 날씨)에 의해 악화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혈관 돌출로 확인 시에는 하지정맥류에 대한 흉부외과 혹은 하지정맥류 전문병원 진료를
그리고 열성홍반이라면 난방기구를 멀리하고 보습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며, 망상청피반의 경우라면 피부과 진료를 필요로 하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하지정맥류인지 첨부 사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하지 정맥류와 연관된 다른 형태 질환으로 보이며 혈관 외과 방문하여 도플러 초음파 검사 부터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