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발효효소 섭취해도 되나요?
어머니가 요즘 소화도 안되고 살도 많아져서 걱정인데
tv에서 곡물발효효소 관한 내용을 보셨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효능도있고 소화나 화장실도 잘갈수있도로 도움을 준다고하네요
그래서 찾아보니깐 요즘에 한포씩 되어있는 제품이 많더라고요
혹시나해서 저의 어머니가 곡물발효효소를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곡물발효효소 섭취해도 되나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곡물에는 칼륨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일반 성인이 섭취 하시면 괜찮지만 어머님처럼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머님의 경우 발효효소를 드실려면 신장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검증이 된 식품으로 알칼리성을 띄는 과실위주의 효소액이 좋으며, 이것도 드시기 부담되시면 안전하게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제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