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면 골절 수술 후
9주 전 안와 및 관골, 상악골 골절로 녹는 플레이트로 고정하는 수술을 하였습니다.
안면에 신경이 마비되었던 증상은 어느 정도 완화되었으나 마비가 풀인탓인지 이마, 관자놀이, 턱, 코 등에 한번씩 통증이 나타나며 특히나 코는 수축되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코가 낮아지거나 짧아졌다는 느낌이 들고 다친쪽 앞니부터 어금니쪽까지 치통이 생겼습니다.
또한 입 안쪽 수술 부위가 딱딱하게 굳어지는 느낌이 지속적으로 날때가 있으며 며칠전부터 다친쪽 콧구멍이 계속 막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과민한 탓인지 모르겠는데 얼굴이 틀어져서 치아 악궁이 왼쪽이 높이 올라가고 오른쪽이 내려온 형태였는데 어제는 반대로 왼쪽이 좀 내려온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또 다시 완쪽이 올라간것 같은 느낌이네요.
얼굴뼈도 우측으로 좀 틀어진 상태였는데 좀더 우측으로 틀어진듯한 기분이구요.

제가 느끼는 증상들이 회복중에 느낄수 있는 정상적인 증상들인가요?
고정한게 틀어지거나 염증이 생긴건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신경도 예민하고 잠도 잘 못자고 자주 깨고 하는데요. 마음을 편하게 먹으려고 해도 쉽지가 않네요


answer Re : 안면 골절 수술 후
김준현
김준현 전문의 미드라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준현입니다.

네이버에서 질문을 주셨던 분 같은데 맞는지요? 정말 다친 것도 힘든데 경과 중에 오는 이러한 감각이상으로 힘드실 것 같습니다. 9주는 2달하고 조금 더 지난 시점이고 감각신경이 회복되면서 이상감각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질문자님께서 호소하는 이런 증세는 특이적이긴 합니다. 예민하신 성격도 그런 증상을 좀 더 크게 다가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뼈는 2달이 넘었으면 유합이 다 되었다고 여겨지며 수술한 병원에서 CT로 확인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고정한 것이 틀어지지 않은 것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염증이 생기면 저러한 이상감각이 아니고 통증과 열감이 있게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