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유없는 발열과 통증, 손발끝 저림
34살 여자입니다. 몇 년에 한 번씩 미열에서 고열이 며칠 동안 계속 되고 그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검사(피검사, mri)등을 받으면 아무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 열병이 작년부터 주기가 짧고 굉장히 잣게 나타나서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최근에도 (3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증상이 나타나 지역 종합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또 검사결과는 이상없음으로 나옵니다. 병원에 며칠 입원하면서 링겔도 계속 맞아서 그런지 열이랑은 많이 내렸지만, 지금도 저녁만 되면 열이 나는 느낌(목 뒤쪽부터 해서 이마, 눈 주변)이 나면서 이마와 몸(특히 양 다리)이 아프기 시작해서 해열진통제를 찾게 됩니다. 그러고 나면 손가락과 발가락 끝(손가락은 특히 약지와 소지 부분)부분들에 미세하게 전기가 통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검사 결과는 이상이 없어도 저는 이리 괴로운데, 더 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려면 도대체 어느 과를 가야하는 걸까요... 이번에 검진 해주신 선생님은 류마티스 쪽 얘길 하시던데, 거기 말고는 또 어느 과를 ㄱㅏ봐야 할까요. 저 좀 도와주세요.


answer Re : 이유없는 발열과 통증, 손발끝 저림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열이 날때는 주로 감염내과를 권합니다. 류마치스 내과 진료를 받으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너무 힘드시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이유없는 발열과 통증, 손발끝 저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원인 미상의 발열에 대해서는 감염내과 가셔서 진찰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병원에서 검사하신 기록이 있다면 전부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