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흉통) 낮은 배게나 목쪽이 낮은 침대를 사용한다면 가슴뼈 통증이 있을 수 있나요?
가슴뼈 통증이 있을 수 있나요?

특히 젖꼭지 사이의 중앙이 아닌 그 약간 위쪽이 매우 아프네요..

아픈순간은 순간적인 재채기 하거나, 움직이거나, 스트레칭(가슴펴기, 목돌리기), 누웠다 일어날때, 팔굽혀펴기할때(지금은 하지 않습니다. 가슴이 내려갈때 망치로 맞은거마냥 진짜아픕니다.) 등의 행동을 할 때 나타났습니다.

중앙부가 뻐근하게 아픕니다.. 그러면서 뚝! 과 같은 손가락관절 꺾는 뼈소리가 나면 잠시 시원해졌다가 한두시간후에 다시 아픈 증상이 오구요.. 뚝 소리가 안나면 가만히 있어도 하루죙일 답답하고 움직이면 아프고.. 무한반복입니다.

뭐가 문제지 하면서 엑스레이, 심전도검사,심장초음파, 저선량 흉부ct, 동맥경화검사, 조영제 심장ct 등 경련유발검사와 트레드밀 검사, 24시간 심전도를 제외한 흉부관련 검사는 근 2년동안 거의 다 받아봤습니다.

이래도 원인을 찾을 수 없고 정상이라고 하니.. 심리적 문제다! 하고 정신과에 가보는것도 권유받았구요.

진통제와 디아제팜 등의 안정제도 복용해봤으나, 심리적으로 편해진 것(?) 말곤 상기한 통증이 사라지진 않더라구요.

오히려 통증때문에 신경을 하도쓰니 그래서 힘든게 더 큰 것 같습니다.

여전히 움직이면 아프고.. 가슴 쫙 펴거나 모으면 진짜로 중앙뼈쪽이 너무아프고.. 특히 가슴을 모은채로 목을 숙이면 진짜로 조이는 느낌이 나면서 아파죽습니다..

제가 남들과 다른게 뭐가 있을까 고민해보다 목이 약간 낮은 배게와 누웠을 때 얼굴쪽이 다리보다 낮은 침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상에 오래앉아있구요, 등은 굽어진 상태로 앉아있습니다.

그리고 라운드숄더를 가지고 있는데, 자세가 안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왔습니다.


증상은 있는데 원인과 병명은 모르고, 이젠 너무 지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answer Re : 흉통) 낮은 배게나 목쪽이 낮은 침대를 사용한다면 가슴뼈 통증이 있을 수 있나요?
김용훈
김용훈 전문의 조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용훈입니다.
답변말씀드리겠습니다.
목이 약간 낮은 배게는 높은 배게보다 나을 것 같은데 누웠을 때 얼굴쪽이 다리보다 낮은 침대를 사용하시는 것은 얼굴과 다리를 반대로 자거나 침대를 바꾸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책상에 오래앉아있구요, 등은 굽어진 상태로 앉아있습니다. 그리고 라운드숄더를 가지고 있는데, 자세가 안좋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왔습니다 - 제 생각에도 자세나 평소 생활 습관을 고려할 때 근골격계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느 지역에서 살고 계신지 모르겠지만 운동 치료와 함께 근육을 싸고 있는 근막에 주사 치료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