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잘못된 자위 습관으로 인한 사정조절장애
안녕하세요. 20대 남성입니다. 저는 포경수술을 하지 않았구요. 발기를 해도 포피가 까지지는 않지만 손으로 손쉽게 벗겨져서 굳이 수술을 하진 않아도 되는 상태라고 하여 지금껏 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자위를 흔히 하는 대로 기둥부분을 잡고 흔드는 것이 아니라 엄지손가락으로 귀두부분만 문지르는 식으로 자위습관을 들여왔는데요, 포경수술을 하지 않아 포피 위로 자극하다보니 크게 자극적이지 않아 계속 그렇게 1-2일에 한번씩 꾸준히 해왔던 것 같습니다. 그와중에 최근에 성관계를 갖게 됐는데, 평소 자위습관과 느낌이 너무 다르기도 해서 성감이 80%까지는 오지만 100%에 달하지 않아 사정을 도저히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고 집에 와서 어색하지만 기둥부분을 잡고 천천히 흔드는 기본적인? 방식으로 자위를 해봤는데 3-40분이 지나도 80% 정도만 느껴지고 도저히 사정이 되질 않습니다. 너무나도 큰 스트레스이고 이대로 성감장애자로 살까봐 큰 두려움이 있습니다. 실제 성관계에서 지루증상을 느낀다는 사람들도 자위로는 금방 사정에 이름다고 하는데, 저는 제가 하는 식으로 해야 5-10분 내에 사정을 하고 기본적인 방식으로 하면 3-40분이 지나도 사정이 되질 않습니다... 우선 큰 충격에 무조건적인 금욕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좀 더 전문가의 조언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answer Re : 잘못된 자위 습관으로 인한 사정조절장애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지루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지루증을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 다.
우선 자위를 피하시고 성관계시 자극이 많이 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개인마다 자극이 되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찾아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서다른 원인이 있는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쪽 검사 등)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잘못된 자위 습관으로 인한 사정조절장애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4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적어주신 내용만으로 환자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지루증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기저 문제가 있지 않은지 비뇨기과 진료를 먼저 받아보시기를 먼저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