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 가려움증 갈색으로 변색
안녕하세요
2주전에 공원에 갔다가 발목쪽에 뭐에 물렸는지 쓸렸는지는 모르겠지만 빨갛게 올라왔었습니다.

모기에 물린거라 생각하고 너무 가렵길래 손으로 좀 긁었더니 더 빨갛게 올라오고 일주일 전부터는 아래 사진과 같이 갈색에 흰각질까지 올라오고있습니다. 여전히 가려운 상태이며 발목(갈색으로 된 부분)아래로 점점 가려워지기 시작하네요. 초반에는 벌레에 물린줄 알고 벌레에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을 발랐고, 그뒤엔느 혹시 쐐기풀이 아닐까 싶어서 라벤더 오일도 발랐습니다..

현재 해외 거주중이며, 현지 병원에도 가봤지만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다고 하셔서 일단 간지러움을 완화시켜주는 연고를 (Econazole Teva santé 1%) 처방받았습니다. 일주일간 바르고 효과가 없으면 다시 병원으로 오라고하네요 (현지 의사도 잘 모르겠다고 동료한테 물어볼거라하네요ㅠㅠㅠ)

혹시 이것의 원인이 뭔지, 그리고 치료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피부가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을까봐 매우 걱정됩니다ㅠㅠ

미리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피부 가려움증 갈색으로 변색
문득곤
문득곤 전문의 미파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입니다.

초기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피부염이었을 가능성이 높고 현재는 염증 후 색소침착에 염증반응이 다소 남아있는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의심하시는 것처럼 초기엔 벌레물림이었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사료되나, 현재 이미 염증후색소침착이 남은 상태라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