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변검사 정상인데 요도염이나 성병일 수 있나요?
소변검사 두차례 받고 정상결과 받았습니다. 전립선액 검사도 정상결과 받았습니다. 그러나 요도부분이 계속 불편하여 질문드립니다.

1. 소변검사 정상이어도 요도염이나 성병일 수 있나요?

2. 첨부한 사진으로 보았을때 요도 입구 및 안쪽에서 이런 불편함이 지속되는 이유 찾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요도 안쪽 벌려보면 약간 촉촉하고 빨간게 정상인가요?

3. 소변검사 및 전립선액, 초음파 검사 결과 모두 정상인데 이 상황에서 저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5월 첫째주에 검사 받았습니다.)

병원에 내원해서 진료를 받는게 가장 정확하다는거 저도 압니다. 하지만 검사비만 20-30만원 넘게 깨졌고, 큰 병원 가도 소변검사 이상없다고 다른 진료과에 가라고 하셔서 척추CT까지 찍었습니다. 이렇게 별다른 소득도 없이 돈은 돈대로 깨지고 치료도 받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어찌해야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현재 증상
1. 분비물이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흘러나올 정도, 속옷 젖을 정도는 아니고 요도 벌렸을때 약간 물기가 있어 보이는 정도
2. 요도 안쪽이 가끔 찌릿함
3. 소변본 후 투명 분비물이 잔뇨처럼 요도입구에 방울방울 맺혀 휴지나 물로 닦아야함
4.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항문쪽도 찌릿함
5. 골반쪽도 가끔 신경통처럼 아픔
6. 증상 찾아보니 클라미디아나 마이코플라즈마, 유레아플라즈마 의심되지만 소변검사에서 균검출X

증상 잘 읽어주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answer Re : 소변검사 정상인데 요도염이나 성병일 수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소변검사는 일반 검사를 하신 것인지 pcr검사를 하신 것인지요? 아마도 pcr 검사를 하신 것 같은데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소변검사가 정상이어도 증상이 있으면 대증 치료를 한번 시도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빨리 회복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