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외음부 오른쪽에 농양이 있습니다.
외음부오른쪽이 크게 부었습니다. 토요일부터 계속 앉을 수도 걸을 수도 없는 극심한 통증에 잠도 제대로 자지 못했고요. 그래서 오늘 아침 산부인과를 다녀왔는데 항생제주시랑 진통제와 소염제 처방을 해주셨습니다. 주사를 맞고 고통이 덜해졌나 싶었는데 자고 일어나니 고통이 더 심해졌습니다. 누운상태에서 몸을 옆으로 돌리면 찢어질듯이 아픈정도이고요. 농양인 것같은데 아직 다 인익어서 자연치유가 될 수 있다며 토요일까지 기다려보자고 하셨습니다. 근데 일주일동안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병가를 냈지만 일주일 내내 빠질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그냥 수술하면 안되는건가요? 농양 초기증상이면...?


answer Re : 외음부 오른쪽에 농양이 있습니다.
박효경
박효경 전문의 쉬즈메디병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효경입니다.

농양이면 고름을 배출하면 좋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병원에 다시 한 번 가서 상담 받아 보세요. 농양이 아니라 피부 조직에 생긴 감염이라면 째도 고름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항생제 소염제 진통제 쓰면서 지켜봐야 합니다. 힘든 상황이네요. 잘 치료되시길 빕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외음부 오른쪽에 농양이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외음부 피부에 염증이 아직 종기, 고름이나 농양으로 진행하지 않는 상태로 보입니다. 현재 상태로는 약물 치료 하고 경과 관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